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어라이트 5분만에 DIY

실생활 TIP/실 사용 후기

by 저품시져 2020. 8. 18. 23:07

본문

요즘 차량 꾸미는 것에 관심이 많아져, 차량 DIY를 유튜브에 검색해봅니다.

영상에서는 온통 배선의 피복을 벗겨 차량에 연결하거나 아니면 퓨즈박스에 선을 물려 시공하는 것을 보니 과연 내 손으로 문제없이 잘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이 많았습니다.

퓨즈박스에 출력 부분이 아닌 입력 부분에 연결하거나, DIY 한 피복이 벗겨져 쇼트로 인한 화재가 빈번히 발생한다고 하니 더욱더 겁이 나 다른 방법으로 내 차를 꾸밀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 찾아봤습니다.

그렇게 찾다가 발견한 놀라운 제품! 지금 바로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용 도어 라이트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바로 차량용 도어 라이트입니다.

고급 자동차 또는 자동차 옵션을 추가하여 설치된 도어 라이트 이쁘지 않나요?

물론 전문적으로 설치를 한다면 차량 문쪽으로 배선 작업과 구멍을 뚫어 설치를 해야 하지만, 이 제품은 8천 원 정도의 저렴한 제품으로 별다른 수고 없이 빠른 시간 안에 설치할 수 있는 놀라운 제품입니다. 쿠팡에서 차량용 도어 로고 라이트를 검색하면 다양한 브랜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의 링크를 아래에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제품 판매 또는 홍보 목적이 아닙니다)

※제품 구매 링크


  구성품 및 설치방법

박스 안에 기기 2개와 자석 그리고 3M 양면테이프가 전부입니다.

생각보다 단출하여 놀랬지만, 그만큼 복잡한 설치 절차가 필요 없다는 뜻이기도 하겠죠~?

기를 살펴보면 AAA 건전지 3개가 들어가 2개 기기에 총 6개가 들어갑니다.

기기에 건전지를 삽입 후 뒷면에 3M 양면테이프를 부착하면 됩니다.

건전지 삽입 후 기기가 잘 작동되는지 확인해봤습니다. 기기를 ON/OFF 할 수 있는 스위치는 기기 상단에 버튼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밝은 곳에서도 시안성 좋게 잘 비춰줍니다.

어떤 방식으로 도어 라이트가 작동되는지 궁금하여 기기 중간에 있는 튀어난 부분을 빼보니 현대자동차 마크가 있네요, 아마 이곳을 라이트로 비춰 하단에 렌즈를 통해 바닥으로 로고를 반사시키는 원리로 작동되는 것 같습니다.


자석은 기기 하단에 있는 센서 부분과 반응하여, 차량 문이 닫힐 때 자동으로 기기가 꺼지도록 하는 역할입니다.


기기 정상 작동을 확인한 후 차량으로 이동하여 실제로 차량에 부착했습니다.

부착위치는 차량 양쪽 앞문에 부착하면 되고, 자석에 의해 센서가 반응하여 꺼질 수 있도록 적당한 높이에 설치해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붙일 때는 살짝 붙여 위치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자석은 문이 완전히 닫히는 곳 밑 공간에 자석을 설치하면 됩니다.

자석을 설치할 곳은 마른 헝겊이나, 휴지로 깨끗하게 먼지를 제거하여 붙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을 닫았을 때 자동적으로 불이 꺼진다면 설치는 끝난 것이기에 부착했던 기기를 꾹 눌러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후기

도어 라이트를 설치하고 1주일 정도 사용해본 결과 대만족입니다.

라이트가 낮/밤 가리지 않고 켜지기는 하지만 낮에는 보이지 않으며, 저녁에는 충분한 밝기로 로고를 뽐내어 주니 크나큰 만족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기기를 설치했다고 말하지만 않으면 눈치채지 못할 정도인 것 같습니다. 8천 원으로 이렇게 차량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으니 고민 없이 구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생활 TIP > 실 사용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블릿PC 추천-Gpad4  (0) 2019.05.27
무선 키보드 추천  (0) 2019.05.14
유튜브 녹음용 마이크 추천  (0) 2019.01.06
릴 하이브리드 실 사용후기  (3) 2019.01.0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