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편리한 모바일 고속버스 예매

실생활 TIP/실 생활 꿀 Tip

by 저품시져 2019. 5. 4. 23:10

본문

안녕하세요 모겜러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드릴 어플은 바로!! 고속버스 예매할 때 꼭 필요한 어플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고속버스 모바일이라는 어플입니다.

고속버스를 예매하기 위해서는 고속버스 터미널로 가셔서 예매를 하시거나 인터넷으로 예매하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휴대폰으로 몇 번의 클릭으로 간편하게 고속버스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정말 편리해서 추천을 안 드릴 수 없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버스 모바일

고속버스 예매에 특화된 어플로 구글 앱스토어에서 고속버스라는 단어로 검색하면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고속버스 모바일 메인 화면

이 어플을 설치하여 들어가면 옆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고속버스를 예매 그리고 예매 내역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는 곳 마지막으로 도착시간을 안내하는 곳이 직관적으로 상단에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고속버스의 프리패스 정기권을 구매, 간편 예매, 시간표 조회 등의 필요한 내용을 작은 아이콘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우선 우리가 필요한 고속버스 예매 버튼을 한번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버스 예매 버튼을 누르게 되면 예매 전 회원가입을 해야 된다고 나옵니다. 

회원가입은 아주 간단한 절차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시 필요한 정보는 이메일/ 비밀번호 그리고 생년이 필요하며 마지막으로 휴대폰 인증으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이후 로그인하여 다시 한번 예매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고속버스 예매

  • 고속버스 노선 조회하기

고속버스 예매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상단에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출발할 곳을 누르게 되면 하단에 여러 지역에 고속버스 터미널이 나오게 되고 그중에서 출발지를 선택하면 다음으로 도착지를 선택할 수 있게 자동으로 이동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하단에서 목적지를 선택하고 난 뒤 하단에 가는 날과 고속버스 등급을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누르면 내가 가고자 하는 날짜의 고속버스의 종류와 그리고 시간/잔여 석등이 표시됩니다.

 

 

 

  • 고속버스 노선 조회 화면

이 글을 작성하는 기준으로 조회되는 화면이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출발 부산 도착하는 시간 기준으로 정렬되며 출발 시간 그리고 회사/등급 마지막으로 잔여석이 표시되게 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에는 각 등급별 좌석의 요금도 표시되어 표를 구매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가고자 하는 시간과 등급의 고속버스 노선의 표가 얼마 남지 않았다면 빠르게 예매하는 것이 필요하겠죠~?

조회되는 화면에서 내가 가고자 하는 버스가 결정되었다면 해당 스케줄을 클릭하게 된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 좌석 선택 화면    

좌석 선택 화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창 측보다는 복도 쪽이 편해서 주로 복도 쪽으로 예매하는 편입니다. 

상단에는 남은 좌석수가 표시되어 있고, 좌석은 직관적으로 잘 표시되어 있습니다. 

남아있는 좌석의 위치는 흰색으로 활성화되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위치를 실수 없이 선택할 수 있겠죠?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면 상단에 성인/어린이를 선택할 수 있는 바가 뜨게 됩니다. 거기에서 동승자가 있다면 설정을 해주시면 되고 아니면 바로 성인으로 체크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 결제화면 

마지막으로 결제화면입니다.

결제화면에서는 내가 지불해야 되는 금액이 표시되어 있고 하단에 결제방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무척 다양한 결제방법이 있습니다.

신용카드결제, Smile pay결제(옥션에서 봤던 것 같습니다), 티머니 그리고 프리패스 마지막으로 마일리지 결제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지불 방식을 선택하고 난 후 결제까지 완료하게 된다면 예약은 끝이 나게 됩니다.

요즘 들어 느끼는 점은 날아갈 수 록 세상이 편리해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고속버스를 예매하기 위해서는 고속버스터미널로 전화를 하거나 아니면 직접 찾아가서 발권받는 방법으로 예매를 했지만 이렇게 편리한 어플들이 출시됨으로써 삶의 편리성들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영역에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어플들이 많이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 모겜러도 이러한 어플을 발견할 때마다 포스팅해서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