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게임리뷰)스트레스 해소!!! 비트박스를 내가 만들수 있다?!

모바일 게임 리뷰/기타

by 저품시져 2018. 9. 20. 00:22

본문

비트박스 좋아하시나요?



안녕하세요, 모겜러입니다. 여러분들 비트박스 음악 다들 좋아하시죠? 경쾌한 멜로디에 화려한 음악을 들으면 스트레스 해소에 최고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이러한 비트박스 음악을 직접 만들 수 있다라고 상상해보셨나요?


하지만 음악의 경우 보통 일반인들의 경우 소비만 할 뿐이지, 음악을 만드는 것은 전문적인 작곡 지식이 필요하고, 음악적인 감각이 있어야지만 가능한 일입니다. 


그래서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이 게임은 누구나 본인이 생각하는데로 음악를 만들 수 있고 , 쉽고 간편하게 그리고 어떻게 만들어도 꽤 괜찮은 음악을 만들 수 있는 게임입니다.  자기가 만든 노래로 스트레스 해소할 수 있다면 얼마나 재미있을까요??

게임도 하고 노래도 만들고 스트레스도 해소도 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갓겜을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바로 Incredibox(인크레디박스)입니다. 

<이 사진은 게임 스크린샷을 통하여 만들었습니다.>

Incredibox는 무슨 게임인가요?



Incredibox는 2009년 PC게임으로 처음 발매가 되었습니다. 이 게임이 출시되자마자 큰 성공을 거뒀고, BBC, 야후등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이 게임이 출시하자마자 뜨거운 관심을 보낸 이유는 누구나 간편하고 쉽게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전 세계 많은 음악 교사들은 이 게임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리듬과 템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러한 게임이 똑같은 컨샙으로 모바일 게임으로 2017년에 출시하였고, 지금 플레이 스토어에서 3,200원이라는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고 현재 1만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평가를 잠깐 살펴보면 5점 만점에 평균 4.8점이라는 꽤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유저들은 쉽게 화음을 만들 수 있고, 기분전환용으로 최고다라고 평가를 하고있습니다.


<플레이스토에서 스크린샷을 하여 사진자료를 만들었습니다>

How to make music?



이 게임은 캐릭터에 화음을 쌓아 음악을 만드는 방식으로 총 5개의 장르에 20개의 화음이 있습니다. 처음 화면으로 접속하면 장르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며, 장르를 선택하고 들어가게 되면, 상반신을 노출한 남자 캐릭터 7명이 나오게 됩니다. 


<이 사진은 게임 스크린샷을 통하여 만들었습니다.>

이 남자 캐릭터에 각 아이콘으로 구성된 화음을 선택하여 드래그 앤 드롭을 하게 되면 캐릭터에 옷이 입혀지게 되며 그 때부터 캐릭터 입으로부터 음악이 흘러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각 7개의 캐릭터에 본인이 원하는 화음을 넣고, 이 화음의 조합으로 음악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7개의 화음이 다 선택되게 된다면 추가적인 화음을 넣지 못합니다. 

그럴 경우 캐릭터를 꾹 눌러 밑으로 드래그를 하게되면 다시 그 캐릭터가 초기화가 되며, 다른 화음을 선택하여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 재생 중 특정 화음을 제거하고 싶다면 캐릭터만 간단히 터치해주면, 그 캐릭터가 비 활성화가 되어 화음재생이 중지됩니다.


이렇게 화음을 넣고/빼고/ 실행/중지를 통하여 멋진 음악이 만들어지게 되며, 어떻게 만들든 꽤 괜찮은 음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구성이 설계 되어있습니다.


설명이 조금 어려우시다면 이 영상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제가 만든 영상입니다)




이 게임의 장점은?



1. 누구나 쉽게 음악을 만들 수 있다.

본인이 생각하는데로 쉽게 몇번의 드래그 엔 드롭으로 본인이 원하는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노래가 생각보다 꽤 괜찮게 잘 나옵니다. 그렇기에 본인의 상상을 총 동원하여 음악을 만들게 된다면 어느정도의 성취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2. 공유 

본인이 아무리 정성을 다하여 음악을 만들어도, 이걸 본인만 들을 수 있으면, 금방 흥미를 잃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게임에서는 본인이 만든 음악을 녹음할 수 있으며, 녹음을 하게되면 화면도 같이 녹화가 되어 본인의 캐릭터가 화음을 넣는 모습도 같이 녹화가 됩니다. 이렇게 녹음된 음악을 게임 내에서 올리게 되면, 본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사람들과 함께 같이 들을 수 있게되고 그리고 사람들이 좋아요 버튼을 통해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평가가 좋은 음악들은 상위권으로 노출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3.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게임

너무 쉽게 음악을 만들 수 있기때문에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이 자극적이지 않고 아이들에게 음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는 더활나이 없이 좋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의 단점은?



1. 각 장르별로 화음이 분리되어 있다.

모바일 기기에서 플레이 되다보니 장르별로 화음을 분리한 것일 수 있겠지만, 각 장르별로 20개의 화음으로 제한되어 있다보니 각 장르별로 본인이 좋아하는 화음을 한번에 합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추후에 이러한 부분이 업데이트 되면 더욱 더 좋을 것 같네요.


2. 녹음한 것이 사라진다?

제 휴대폰이 이상한 것인지 다른분들도 이러한 증상이 있는 것인지 모르겠는데, 열심히 만든 음악을 녹음하여 올려두었는데 게임을 종료하고 다시 들어가보면 음악이 사라져있습니다. 그래서 허탈한 마음이 큽니다. 혹시 다른분들도 이렇다면 이러한 부분이 조금 보완되어야 하지 않을까합니다.


플레이하면서 위에 내용말고는 딱히 단점도 없었습니다. 그 만큼 게임성이 뛰어났습니다.



총평



이 모바일 게임을 평가 하자면 '돈이 전혀 아깝지 않은 갓 게임' 이라 평가하고 싶습니다.

이 게임을 설치하고 매일 접속하여 기분전환용으로 한 두곡정도 만들고 끄고있습니다. 


요즘 매번 비슷한 스토리, 플레이 방식을 가진  양산형게임이 판치는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이렇게 독창적이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찾아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만약, 음악을 좋아하고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은 당장 다운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추석 아이들과 이 게임을 함께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